맛집

동래 명장동 서원시장 맛집 구기영조방낙지 낙곱새 찐 맛집 점심 저녁 만석

글센스 2023. 7. 3. 06:30
반응형

부산에는 많은 낙곱새 집이 있습니다

 

조방낙지 개미집 등등... 이러한 수많은 낙곱새 집 중에서

 

동래구를 대표하는 동래지역에서 올타임 남바완 낙곱새 맛집 구기영 조방낙지를 가보았습니다

 

구기영조방낙지는 맛있는 녀석들에도 나왔으며 아주 오랫동안 동래구를 대표하는 명장동 서원시장 낙곱새 맛집으로 유명합니다

 

우선 가게 옆에 크게 주차장이 있으며 뒤쪽에도 있습니다 ㅎㅎ

 

구기영조방 낙지 위치

부산 동래구 명장로20번길 60

 

이곳입니다

 

1991년부터 시작한 구기영 조방낙지 입니다

구기영조방낙지 메뉴

낙지볶음 9,000원 낙새 10,000원 낙곱 10,000원 낙곱새 11,000원입니다

 

연포탕은 중 45,000원 연포탕 대 60,000원입니다

 

해물탕도 중 45,000원 해물탕 대 60,000원입니다

 

산 낙지볶음 17,000원입니다

 

전 메뉴 공깃밥 별도입니다

 

 

2016년 부산국제음식박람회 조리경연대회에서 수상도 하셨고요

 

팔도 먹기 라사대천왕에서도 수상 하셨네요 

 

맛있는 녀석들은 그 이후에 나온 거 같습니다 ㅎㅎ

 

 

우선 낙곱새에 대해 곰곰이 생각해보면 

 

부산을 놀러 온 관광객들이 좋아하는 부산 음식 중

 

국밥, 밀면 다음 순으로 낙곱새도 많이 찾는 거 같습니다

 

특히 낙곱새 부산을 대표하는 조방낙지, 개미집 등등 많이 있죠

 

특히 요즘 같은 여름철에 힘도 없는데 낙지를 소량이지만 먹으면 그래도

 

힘이 나지 않을까요???

 

옛날에 주저앉은 소에게 산 낙지를 한 마리 주었더니 바로 일어났다는 일화도 있죠 ㅎㅎㅎ

 

그럼 낙곱새를 먹으면 어디에 좋은지 낙곱새 효능에 대해 잠시 알아보자면

 

우선 낙지는 스테미너 음식으로 단백질과 무기질이 풍부하게 있으며 철분도 풍부해 빈혈에 좋다고 합니다

 

그다음 곱창의 경우에는 장내 해독작용을 도와 몸에 독소를 제거해 주며 동시에 고단백이라서 기력회복에 좋다고 합니다

 

새우는 키토산, 칼슘, 타우린을 많이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정리하면

 

 

 

낙곱새 효능

1. 스테미너 음식으로 단백질과 무기질이 풍부하다

2. 철분도 풍부해 빈혈에 좋다

3. 장내 해독작용을 도와 몸에 독소를 제거해 준다

4. 고단백이라서 기력회복에 좋다

5. 키토산, 칼슘, 타우린을 많이 함유하고 있다

 

 

사실 소량 먹지만 이 정도 효능이 있을 거 같아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ㅎㅎㅎ

 

그럼 주문한 낙곱새가 나옵니다

 

신기한게 타 낙곱새 집과 다르게 뚜껑이 없고 그대로 조리를 시작했습니다

 

밑반찬은 호박, 김치, 샐러드, 간장게장, 부추가 나왔습니다

 

 

신기한 게 구기영조방낙지에서는 간장게장을 따로 판매도 하고 있었습니다

 

낙지젓는 타이밍!!! 낙지가 빨갛게 익으면 그때 저어주세요 라네요 ㅎㅎㅎ

매우 먹음직스럽습니다....

 

살짝 보이는 당면사리까지 ㅎㅎㅎ

 

벌써 군침이 가득~~~~~~

 

 

구기영 조방낙지 후기

부산에서 낙곱새를 드실 때는 반드시 가락국수면사리를 추가하셔야 합니다!!!

그건 낙곱새에 대한 예의이자 반드시 반드시 먹어야 하는 사이드입니다

그건 꼭 부산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낙곱새 맛있게 먹는 법으로 설명해드리고 싶습니다

ㅎㅎㅎ

그렇게 밥 위에 한국자 두국자 펀 다음 부추 무침과 함께 비벼 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낙곱새... 점심이든 저녁이든 식사메뉴로 정말 괜찮은 거 같습니다

 

매일 반복되는 찌게류와 중국집 돈가스집 정식집이 지겨우시다면

 

한 번쯤 낙곱새 점심으로 드시면~~~ 입맛도 당기고 배불배불하게 좋은 거 같습니다

 

 

 

구기영조방낙지 포장

구기영조방낙지 양념게장 1kg 포장 가격은 20,000원입니다 ㅎㅎㅎ

 

 

다음번에는 개인적으로 한우곱창전골도 도전해보고 싶습니다 

 

 

구기영조방낙지 가격은 전 메뉴 공깃밥 별도 가격이지만 사실

 

 

요즘 물가를 생각한다면 낙지, 곱창 새우를 11,000원에 1인분 먹는 건 쉽지 않기 때문에

 

 

가심비 식당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공깃밥 1,000원을 더해야 하지만... ㅎㅎㅎ

 

그렇게 다 먹고 나니 정말 배가 불렀습니다

 

배불배불배불배불 ,,, ㅎㅎㅎㅎㅎ

 

 

구기영 조방낙지는 체인점이 없습니다.....

 

밥 먹다가 찍은 사진입니다 ㅎㅎㅎ 강렬한 문구

 

그만큼 맛이 있었습니다

 

또한 혼자 와서 드시는 분들도 많았습니다 

 

동래 명장 서원시장 1인식사 구기영조방낙지 강추드립니다 ㅎㅎㅎ

 

이상 부산 3대 낙곱새 맛집으로 생각이 드는 구기영조방낙지 먹방 후기였습니다 ㅎㅎㅎ

 

 

2023.06.18 - [맛집] - 본고갈비 1인 1 고등어 (부산식 고등어 구이 부산식 고등어 묵은지) 음식점 아침8시부터 문여는 혜자네 식당 동래점 초읍점

 

본고갈비 1인 1 고등어 (부산식 고등어 구이 부산식 고등어 묵은지) 음식점 아침8시부터 문여는

본고갈비 소개 오늘 소개해드릴 음식점은 부산식 고등어구이를 파는 고갈비 점입니다 상호명은 본고갈비이고요 제가 방문한 곳은 동래점 초읍점 중에 동래점입니다 ㅎㅎㅎ 본고갈비 동래점 위

jhlif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