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금수복국 동래점 아침식사 가능 복국을 엄청나게 파는 금수복국 전국 3대복국

글센스 2023. 11. 16. 16:07
반응형

한국에서 유명한 금수복국

 

한 가지 메뉴로 전국 사람들에게 이름을 알린 데에는 다 이유가 있는 것이다

 

그래서 찾아가본 금수복국 동래점

 

바로 앞 수족관에 살아 있는 복어를 보면서 여러가지 생각이 들기도 했다

 

오늘은 금수복국에 대해서 소개 해드리겠습니다

 

그럼 글 시작하겠습니다

 

금수복국

한국사람이라면 한 번쯤 들어봤을 만한...

금수복국 프랜차이즈

오늘은 오래간만에 금수복국 동래점을 방문해 봤습니다

금수복국은 부산을 평정하고 서울에도 몇 개 있는 복국 음식점입니다

다 직영인 거 같긴 한데... 우선 맛은 있습니다 매우 ㅎㅎ

 

금수복국 메뉴 소개

금수복국 메뉴는 너무 많아서 천천히 설명해 드리자면

 

보통 까치복을 제일 많이 먹으며 대부분.. 그다음 밀복을 먹습니다

사실 밀복국도 가격이 만만치 않아서...

 

밀복국 까치복국 은복국 차이

우선 전제조건이 활참복국은 가게 입구 바로 앞 수족관에서 바로 잡은 걸 요리해서 비싼 것입니다

 

나머지 밀복, 까치복, 은복은 잡자마자 급랭해서 이제 요리를 하는 거고요

 

국내산 중국산 상관없이 복 종류에 따른 가격차이라 생각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핵심은... 활참복국은 사 먹고 싶지만 너무 비싸서 못 먹지만... 나머지는 종류 중에 선호하시는 걸 드시면 될 거 같습니다

 

가게 입구 바로 앞에 있는 수족관에 있는 복어.. 이 복어는 활참복 입니다 주문즉시 잡아서 직접 요리하는.. 가격이 엄청 비싸죠

 

메뉴판에 세트메뉴 및 종류가 엄청나게 많습니다...

 

다시 차근차근 보자면

 

 

우선 까치복 세트메뉴가 있습니다

 

가족끼리 오시거나 2인세트로 드셔도 좋을 거 같습니다

 

생까치복도 있네요 찜, 수육용으로...

 

이외에 별미로 복육회, 복물회, 커플세트 등이 있네요

 

복튀김... ㅎㅎ

 

 

사실 일반인들의 경우 진짜 전문가가 아니라면 복어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이 대부분입니다

저 역시도....

 

또한 가끔 먹어보기 때문에 복어를 그렇게 좋아하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그래도 부산에서는 금수복국이 제일 유명한 복국집이다 보니...

 

저희는 밀복을 주문하고 기다립니다 

밀복만 먹으면 심심하닌깐 복튀김도 주문해 봅니다

 

먼저 나온 복튀김입니다... ㅎㅎㅎ 만두인데 복모양이라서 복튀김입니다 복어가 들언간것이 아닙니다~~~~~~ ㅎㅎㅎ
그릇마다 금수복국이 적혀져 있습니다.. ㅎㅎ

 

우선 팔팔 끓는 금수복국이 적힌.. 복국이 나왔습니다

 

전날 술을 먹어서 그런지 해장용으로 왔는데 잘 온 거 같다는 생각이..

 

 

금수복국 먹방후기

일단 복어는 큰 덩어리로 5~6마리 정도 들어 있어서 양이 많았습니다

 

사실 2번째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가게 위가 보일 정도로 맑고 깨끗한 복국입니다

 

국물도 정말 맛있었습니다

 

그런데도 풀리지 않는 점은

 

도대체 까치복과 밀복과 은복과 참복은 왜 가격 차이가 있는 것일까?

 

궁금하고 또 궁금했습니다 ㅋ

 

까치복, 밀복, 은복 차이

결국 금수복국에 전화를 해서 물어보았습니다

 

(사실 종업원 분들이 다 전화를 받아서 정확하지는 않겠지만 그래도 다년간 근무하신 분들이라서.. 믿고 정리해 보면)

 

복 종류가 다르다고 합니다

 

그래서 맛이 다르다네요

 

은복의 경우 맛이 퍽퍽해서 싸다고 하네요

 

밀복의 경우 맛이 쫀득하다고 합니다

 

까치복의 경우 맛이 부드럽다고 하네요

 

그래서 까치복이 제일 많이 나간다고 하네요

 

 

 

까치복 특징

복은 껍질도 다 먹는 거 아시죠

까치복의 경우 껍질에 조금 가시가 있어서 꺼끌꺼끌해서 못 드시는 분들도 있다고 하네요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까치복이 제일 많이 나가는 이유는 그렇게 심한 편은 아니기 때문에... ㅎㅎ

 

금수복국 주문하는 방법

결론은 적당한 까치복, 밀복을 드시면 좋은 거 같습니다

사실 활참복 이런 건 한 그릇에 6만 원이 넘으닌깐 부담스럽고요

 

실제로 금수복국에서 까치복이 제일 많이 나간다고 하네요

 

또한 복국을 잘 모르시는 분들과 같이 간다면

 

까치복 껍질을 잘 설명해 주신다면 센스 있는 분으로 기억에 남겠죠

 

그럼 까치복 대신 밀복을 주문하실 듯... ㅎㅎ

 

금수복국 포장

금수복국은 전 매장 다 포장이 가능합니다

 

아침식사가 다 가능하기 때문에 금수복국 전 매장에서 주문하셔서 아침 식사 용으로 드셔도 좋을 거 같습니다

 

 

 

이상 부산에 복국에 관심 있는 분들을 위한 금수복국 소개였습니다

 

추가로 부산에서 유명한 복국집 초원복국 은복 밀복 까치복 다 먹어본 후기 글 입니다

 

읽어보시면 모임 예약이나 맛집탐방으로 좋으실 겁니다

 

 

2024.04.03 - [맛집] - 부산 복국맛집 초원복국 은복, 생밀복, 까치복 3가지 다 먹어본 후기

 

부산 복국맛집 초원복국 은복, 생밀복, 까치복 3가지 다 먹어본 후기

초원복국 부산에서 유명한 복국은 초원복국, 금수복국정도가 있는거 같습니다 초원복국은 초원복국 사건 (아래 하단 글 참초) 으로 유명한 업소이며 금수복국은 서울에도 진출 할 정도로 전국

jhlif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