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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식점서빙로봇 브이디컴퍼니 가격 장점 단점 실제 인건비 절감효과 사용후기 모음집

글센스 2023. 12. 11. 23: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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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빙로봇이 현재 많은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서빙로봇을 사용하신 분들의 실제 후기들을 읽어보면서

 

내가 생각한 서빙로봇과 실제 서빙로봇을 사용한 분들이 어느 업종에서 어떻게 다양하게 활용하고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읽어보시면 큰 도움이 되실 겁니다

 

브이디컴퍼니 소개

1. 정해진 위치에 정확하게 서빙해요.

여러 센서에서 받은 정보로 매장 지도를 그리면서, 로봇의 위치를 파악해 서빙합니다.

 

2. 국물 메뉴도 흘림없이 안전하게 서빙해요.

안전 운행 모드를 켜면 국물 메뉴 서빙도 흘림 걱정 없이 서빙해요.

 

3. 5˚의 경사로를 문제없이 이동해요.

오르막길도, 내리막길도 문제없이 이동 가능해요.

 

4. 100대까지 사이좋게 일해요.

앞의 로봇이 메뉴를 싣고 출발지를 떠나면 뒤의 로봇이 앞으로 이동합니다.

 

브이디컴퍼니 로봇소개

푸드봇, 벨라봇, 케티봇, 훌라봇

 

브이디컴퍼니 이용후기

빕스 

#VD로봇도입매장 빕스
프리미엄 스테이크하우스 ‘빕스’와 브이디로봇이 함께 일합니다.

✔ 로봇별 전담 업무 구분
‘스테이크’와 ‘샐러드바’를 제공하는 빕스 서비스에 맞춰 브이디로봇 역할 또한 ‘스테이크 서빙’과 ‘그릇 회수’ 담당으로 각각 역할분담을 했어요.
‘스테이크 서빙’ 담당 로봇은 스테이크 존 바로 앞에 위치해 조리가 완성되면 바로 손님 테이블로 서빙을 가요.
‘그릇 회수’ 담당 로봇은 테이블마다 설치된 호출벨을 누르면 로봇이 해당 테이블로 와 퇴식을 도와줘요.

✔ 손님이 원하는 순간에 접시 회수 가능
‘서빙로봇’과 ‘호출벨’ 연동을 통해 자동화 퇴식 솔루션을 제공해 드렸어요. 손님이 접시를 치우고 싶을 때, 테이블 위 호출벨을 누르면 브이디로봇이 손님 테이블로 이동해 다 먹은 접시 회수를 돕고 있어요.
손님들이 식사를 다 했는지, 안 했는지 직원 입장에서 파악하기 어려운 부분을 호출벨과 로봇 연동을 통해 해결 가능하니 손님도, 직원도 모두 편리해요.

✔ 브이디의 신속하고 디테일한 관리 서비스
빕스의 경우 지점수가 많고 방문 고객이 많기 때문에 여러가지 변수 사항에 대해 빠르고 전문적인 대응이 굉장히 중요해요. 브이디의 원격대응부터 신속한 현장방문으로 지점별 로봇사용이 더욱더 최적화될 수 있도록 관리해드려요.

이러한 섬세한 로봇 컨설팅으로 브이디로봇은
빕스 직원들을 도와 높은 업무강도를 감소시켜주고 있어요

 

광복경양식

저희처럼 큰 가게는 사람이 음식을 나르고, 걸어 다니고, 손님이 부르면 뛰어다니며 일하기 힘든 매장이에요
서빙로봇이랑 테이블오더 없었으면 저희같은 대형매장들은 장사하기 힘들었을거예요
지금은 육체 피로도가 거의 반 이상 줄어든 것 같아요

“저희 가게에 아흔 넘으신 분, 엄마 따라온 한 살 두 살 아이들도 오세요. 연령층이 그 정도로 다양한 음식점이거든요. 이렇게 누구나 좋아하는 저희 매장의 음식을 많이 알리고 싶어요 이제”

 

숯불식당

Q. 아버지와 단둘이 50-60평의 매장 운영하기 힘들지 않나요?
처음에 개업하고 알바생을 뽑는데 사람이 아예 안 구해지더라고요. 갑자기 사람이 몰릴 때는 20팀 넘게 오시고 동시다발적으로 직원 찾을 때가 많다 보니 브이디로봇과 브이디메뉴를 도입했어요.

Q. 아버지 연세가 좀 있으신데 브이디솔루션 사용을 어려워하시진 않았나요?
처음엔 반대를 많이 하셨어요. 서빙로봇을 처음 사용했을 때 저희가 원하던 대로 효율이 100% 나지 않았거든요. 할 일이 너무 많아서 주문을 못 받고 손님을 기다리게 할 때도 많았어요. 그래서 매장을 더 자동으로 돌아가게 하기 위해 브이디메뉴도 추가로 계약했어요. 제 안에 확신이 있었거든요. 일부러 다른 매장 가서 밥도 먹어보고 직접 로봇이랑 테이블오더를 사용해 보니까 꼭 넣어야겠더라고요.

Q. 많은 업체를 상담받아보신 걸로 아는데 ‘브이디컴퍼니’를 최종적으로 선택하신 이유가 궁금해요.
실제로 사용하고 있는 매장도 가보고 인터넷에서도 많이 찾아봤는데 ‘삼성이 최고의 가전 브랜드!’라는 이미지처럼 이쪽 업계에선 브이디컴퍼니가 그런 존재더라고요.
테이블오더 같은 경우엔 사실 공짜로 넣어주겠다는 곳도 많았어요. 근데 솔직히 브이디로봇 쓰면서 브이디컴퍼니 서비스 좋은 걸 알고 있었거든요. 저희는 저녁부터 새벽까지 장사하는데 고객센터 연결도 빠르고 주말에도 편하게 문의할 수 있었어요.
솔직히 정당한 금액을 내고 도입해야 어느 정도 저의 권리도 보호받을 수 있다고 생각하기도 했고요.

Q. 매장 자동화를 아직 많은 분들이 어려워하시는데 대단하세요
매장 자동화가 사실 어려워요. 연세가 있으신 분들은 원래 사시던 방식을 바꾸는 게 쉽지 않거든요. 근데 사실 막상 써보면 편해하시더라고요. 저희 아버지도 지금은 너무 편하다고 칭찬하세요.
정말 매장 자동화를 원하신다면 사장님들이 공부를 직접 해보셨으면 좋겠어요. 어떻게 쓰는지만 알면 효과를 많이 볼 수 있거든요.

“처음이 힘들지 사용해 보면 편하다는 걸 아실 거예요”

 

양촌리화로구이

생일 축하 이벤트
벨라봇의 이벤트모드를 활용한 생일 축하 이벤트로 손님께 뜻깊은 하루를 선물해 드려요

(🗣 실제로 손님들이 엄청 만족하시며 팁도 주셨다고해요ㅎㅎ)

주방 - 홀을 연결하는 매개체
주방에서 로봇에 음식을 실어 바로 손님에게 보내기 때문에, 홀 직원은 주방과 홀을 왔다 갔다 할 필요 없이 담당 테이블만 집중하면 돼요


간편한 퇴식
손님이 나가신 뒤, 로봇을 테이블로 부르면 여러 번 왔다 갔다 할 필요 없이 한 번에 퇴식 가능해요

 

이여로 제빵소

Q. 브이디로봇 도입 계기가 무엇인가요?

600평 규모의 대형 카페이다 보니, 방문 고객이 많아 트레이가 많이 나와요. 직원이 일일이 다 빼내고 하는 게 솔직히 많이 힘든데 로봇이 차근차근 그것들이 꾸준하게 계속 제시간에 갖다 주는 것을 기대했어요! 

실제 사용하니까 그게 엄청난 도움이 되더라고요. 직원들도 덜 힘들어하시고요. 퇴식만 할 수 있는 아르바이트생을 쓰거나 하기가 비용면에서도, 아르바이트생 입장에서도 애매한데 이 친구를 잘 고용한 것 같아요!

Q. 어떻게 사용하고 계신가요?

서빙로봇이 '크루즈모드'로 테이블을 일일이 다 지나다녀요. 그러면 손님들이 드시다가 남은 트레이를 로봇의 선반 위에 올려주시죠. 로봇이 다니는 길의 마지막에는 설거지 하는 곳이 있거든요. 그릇들을 설거지하는 곳까지 직접 배달을 해주니까 저희가 퇴식을 하러 카페를 돌아다니지 않아도 되고, 일손이 많이 줄어들죠.

Q. 서빙로봇 도입 후 가장 만족스러운 부분은?

매장 홍보효과가 커요! ‘로봇이 있는 카페다’라고 입소문을 타면서, 구경하고 체험하려고 방문하신 분들도 많아졌어요. 그게 입소문이 나면서 ‘로봇을 한 번 보고 싶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이 방문하셔서 매출 면에서 큰 도움을 얻고 있습니다.

 

스카이카페

 

Q. 브이디로봇 도입 계기가 무엇인가요?

 

7,000평 규모를 자랑하는 의정부역 지하상가에서 음료 배달 목적으로 서빙로봇을 사용 중이에요.

코로나 때문에 비대면 서빙이 효율적일 것 같아서 도입했어요.

 

Q. 어떻게 사용하고 계신가요?

 

지하상가에서 20~30개의 음료를 한번에 배달하는데 사용하고 있어요.

 

Q. 서빙로봇 도입 후 가장 만족스러운 부분은?

 

배달하는 동안 매장이 비어있었는데, 이제는 배달하는 동안 손님응대가 가능해요. 시간도 절약되고 효율적으로 매장관리를 할 수 있게 되어요.

밤에 충전하면 아침부터 저녁까지 배터리 문제없이 배달을 잘 해주니 너무 편리해요.

로봇으로 비대면 음료 배달을 해주니, 손님들께 센스 있다는 평도 많이 들어요.

 

아비쥬의원

Q. 브이디로봇 도입 계기가 무엇인가요?

다른 뷰티 전문 의원과 차별화를 줄 수 있는 서비스를 고민하던 중 브이디로봇 도입을 결정했어요.

Q. 직접 사용해보시니 어떠신가요?

브이디로봇이 직원들을 도와 필요한 제품들을 가져오니, 고객님들을 단 몇분도 방치하지 않고 지속 관리해드릴 수 있어요.

 

Q. 서빙로봇 도입 후 가장 만족스러운 부분은? 

직원들의 동선을 줄여 불필요한 시간을 없애고, 예약 손님들의 대기시간 또한 줄일 수 있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더 좋을 퀄리티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었어요.

 

국민45플란트치과

Q. 브이디로봇 도입 계기가 무엇인가요?

 

치과 규모가 있다보니 직원들의 체력적인 부분에서 도움을 받으려고 했어요.

진료 중에 소독을 하고  그걸 다시 진료실로 가져오는 과정이 빈번하게 반복되어서 진료 기구 전달을 서빙로봇이 도맡아 하고 있어요!

 

Q. 어떻게 사용하고 계신가요?

 

진료를 보기 위한 간단한 기구 이동과 진료 후에 사용한 기구를 소독실로 놓는 일을 하고있어요.

호출벨을 누르면 환자분과 대화하는 동안 서빙로봇이 진료 체어 주변에 도착합니다. 그러면 진료할 때 사용한 기구를 서빙로봇에 올려두주면 소독실로 운반해 줘요.

직원 입장에서는 그 시간이 단축되어 진료를 마친 환자분을 직접 대기실로 모셔갈 수 있는 시간이 생기다 보니 환자분들도 만족하시는 것 같습니다.

 

Q. 서빙로봇 도입 후 가장 만족스러운 부분은?

 

직원 동선이 줄어드니 진료 준비 시간도 단축되었어요.

서빙로봇이 의료기구를 가져다주는 동안 직원들은 환자 안내와 서비스에 더 집중할 수 있어서 정말 좋아요.

무엇보다 무거운 기구들을 옮길 때도 힘이 크게 들어 가지 않아서 좋습니다.

 

인천공항 라운지 마티나

✔ 마티나의 고급스러운 이미지 강화

마티나 라운지의 고급스러움을 강화할 수 있는 프리미엄 서빙로봇 ‘벨라봇’도입했어요.

라운지 브랜드 중 ✨국내 최초✨로 서빙로봇을 도입하여 타 브랜드와 차별화된 로봇 서비스를 제공해요.

또한, 매장 인테리어와 어울리는 로봇 시트지와 벨라봇의 LED 패널을 통해 마케팅 요소로도 활용하고 있어요.

 

✔ 직원들의 업무 강도 감소

벨라봇을 통해서 직원들의 퇴식 업무 부담을 줄였어요.

‘크루즈 모드’로 벨라봇이 매장을 돌아다니면, 고객들이 로봇을 활용해 원하는 순간 빈 접시를 치울 수 있어요.

퇴식 업무를 자동화함으로써 라운지 직원들의 업무량이 감소되었어요.

 

제주탑골프 스크린골프장

스크린골프장이 제주도에 있다보니 직원을 뽑는게 어려워요. 프로들도 레슨을 해야하니 바쁠 땐 직원 혼자서 절대 못해요
이제는 브이디메뉴로 주문받고, 벨라봇이 서빙해주니까 저희가 굉장히 편해졌어요

“브이디는 서빙로봇이랑 테이블오더를 한번에 관리 가능하니까 서빙로봇은 서빙로봇 업체에, 테이블오더는 테이블오더 업체에 따로 물어볼 필요가 없어서 제일 편했어요 ”

 

프렌즈스크린

Q. 스크린골프장에서 어떤 식으로 사용 중인가요?

 

저희가 골프장 바로 옆에 식당을 같이 운영하고 있어요. 그래서 손님이 룸에서 음식을 주문 주시면 식당에서 바로 조리하고, 로봇으로 서빙 보내고 있어요.

이외에도 기본으로 제공하는 커피를 보내거나 룸을 치울 때 등 정말 다양하게 사용하고 있어요.

저희 매장에 300평 규모라 사람이 이 일을 다했다면 엄청 힘들었을 거예요. 셀 수 없을 정도로 벨라봇이 많이 움직여요.

 

Q. 프렌즈스크린 광교테크노점을 방문하실 손님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려요!

 

지금 1층에는 스크린골프장, 2층에는 골프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는데, 이후에는 광교의 랜드마크처럼 지금보다 더 다양한 공간을 즐길 수 있도록 준비 중이에요.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만들 수 있도록 힘쓰고 있으니 오셔서 많이 즐겨주셨으면 좋겠어요🙂

 
 

골프존파크

Q. 직원 및 손님 반응이 어떤가요?

 

처음엔 로봇이 얼마나 서빙을 도울 수 있을까 큰 기대를 안 했었는데, 지금은 생각이 많이 바뀌었어요. 직원들이 직접 왔다 갔다 하지 않아도 되니 업무 강도도 줄었고, 로봇이 서빙하는 동안 예약 전화나 룸 콜을 받는 등 고객 응대를 할 시간이 늘어났습니다.

 

Q. 다른 로봇도 테스트해보셨는데, 왜 브이디로봇을 선택하셨나요?

 

네, 다른 업체 로봇도 테스트해봤는데, 거긴 대기업이라 브랜드 인지도는 있었지만 서빙로봇은 브이디보다 좀 뒤쳐지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직원분들이 세팅하시는 모습이나 여러 가지 미숙한 면이 많아 추후에 쓰다가 발생할 A/S까지 고려한다면 불편함이 많을 것 같아 응대가 빠르고 추가 비용이 없는 브이디로봇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Q. 주변 사장님들에게 브이디로봇과 룸 도착알림을 추천하시나요?

 

네, 물론 매장 환경이나 사장님 성향 등이 다 다르니까 그런 부분에서는 도입 시 충분히 고려를 해야겠지만 직접 써보니까 꽤 괜찮아서 브이디 서빙로봇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슈마커플러스

손님이 신어본 신발 창고로 이동
직원이 손님께 드릴 신발을 찾으러 가거나 반납하기 위해 창고까지 왔다갔다 할 필요가 없어요


크루즈모드를 활용해 손님께 인사
외국인이 많은 명동 특성에 맞춰 벨라봇이 한국어, 영어, 중국어로 고객님께 인사를 건내고 있어요

 

 

나이키

Q. 브이디로봇 도입 계기가 무엇인가요?

 

매장 방문 손님들이 많은 반면, 직원들을 구하기 힘들어 브이디컴퍼니의 서빙로봇 솔루션을 통해 구인난을 해결하고자 했어요.

 

Q. 브이디컴퍼니를 선택한 이유는?

 

나이키 의왕점만의 매장의 환경, 업무 프로세스에 맞는 최적의 솔루션을 ‘벨라봇’과 ‘호출벨’ 연동시스템을 통해 구현해줬어요.
손님들과 제품들로 복잡한 매장에서도 문제없이 구동하는 브이디로봇의 뛰어난 구동력을 보고 특히 만족했습니다.

 

Q. 스포츠 의류매장에서 로봇, 어떻게 활용중인가요? 

 

피팅룸에 쌓인 수많은 옷걸이를 벨라봇에 올려 바로 창고로 보내거나, 창고에서 진열이 필요한 옷들을 각 구역에 보냄으로써 기존에 시간이 많이 걸리는 일들을 브이디로봇을 활용해 효율을 높였어요.

 

엔츠노래타운

 

Q. 노래타운에서의 서빙로봇. 직접 사용해 보니 어떠신가요?

 

처음 사장님이 ‘서빙로봇’ 이야기를 하셨을 때는 반신반의했어요. 노래타운에서 쓴 이전 사례도 없고, ‘손님들이 불편하지 않을까?’ 싶었는데, 오히려 로봇이 서빙 가면 ‘어머! 이게 뭐야?’하면서 엄청 귀여워하세요. 가끔 손님 방 갔다 오면 팁을 받아올 때도 있어요ㅎㅎ

 

Q. 엔츠노래타운 1호점을 방문하실 손님들에게 한마디?

 

오픈한지 얼마 되지 않아 매장이 넓고 깔끔합니다. 저희가 매일 깔끔하게 청소하고 관리하고 있으니 안심하고 방문해 주세요! 다른 가게들보다 안주 종류나 양, 퀄리티도 자신 있으니 많이 찾아와 주시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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