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콩불 맛있게하는방법 레시피 양념장 공개 무서운 밥도둑

글센스 2024. 3. 22. 15:17
반응형

콩불이란?

콩불이란 콩나물 + 대패삼겹살이라고 하는 마법같은 음식입니다

사실 엄청 맛있습니다

콩나물이라는 음식은 조연같은 역활을 많이 합니다

주연은 되지 못하지만 항상 중요한 순간에 많은 음식에 들어가서 조연같은 역활을 하는 우리 콩나물

오늘은 콩불을 어떻게 맛있게 만드는지 꿀팁을 공유 해드리겠습니다

일단 안믿으실 분들이 있으닌깐 미친 비쥬얼부터 보여드리자면... ㅎㅎㅎㅎㅎ

 

햐 다시 또 먹고 싶은 콩불 정말 맛있습니다...

 

콩불 만드는 방법

1. 후라이팬 아래에 편마늘, 파, 양파 등을 깔고 그 위에 대패 삼겹살을 올리고 볶기 시작한다 

2. 이때 주의해야 할점은 육즙이 빠지거나 물이 나오면 안되기 때문에 저온이 아닌 조금 중강불로 쎄게 볶습니다

3. 양념장 (고추장3, 고추가루4, 설탕2.5, 올리고당1, 맛술2, 진간장3, 다진마늘2, 후추1) 을 준비합니다

4. 그 위에 양념장 30%를 올립니다

5. 물기를 뺀 콩나물을 위에 올립니다

6. 나머지 양념장을 다 넣고 덮어 줍니다

 

순서대로 진행 상황입니다 ㅎㅎㅎㅎ

 

콩불 만들시 주의할점

첫째 이런 고기류를 볶을때 주의할점은 너무 고기를 헤집거나 뒤치적거리면 고기가 으깨져서 맛이 없다는 것 입니다 (육즙이 빠지기도 하기 때문에)

그래서 최대한 볶을때는 건드는 것을 주의하셔야 합니다

두번째는 콩나물에서 냄새가 나면 안되기 때문에 콩나물 물기를 충분히 제거 한 다음에 콩나물 숨이 죽을때까지 덮개로 잘 덮어줘야 합니다

세번째는 콩불을 먹을때 깻잎을 올려주면 더 맛잇습니다 깻잎은 마지막 입니다

 

콩불 양념장 레시피

콩불 양념장 레시피를 말씀드리겠습니다

고추장 3 고추가루 4 설탕 2.5 올리고당 1 맛술 2 진간장3 다진마늘 2 후추 1 입니다

사실 마늘 양은 밑에 편마늘을 깔기 때문에 조율을 하시면 됩니다

여기서도 핵심은 고추가루가 무조건 고추장 보다 더 많이 들어가야 된다는 것 입니다

그리고 기호에 따라 올리고당과 설탕은 조절하시면 된다는 것 입니다

완성된 콩불 양념장 

 

양념장 레시피 핵심은 아시죠? 30% 정도를 먼저 뿌리고 콩나물을 위에 덮고 난 다음에 나머지를 다 뿌려야 한다는 것 입니다

 

콩불 맛있게 먹는 방법

맛있게 먹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밥에 비벼서 먹으면 꿀맛입니다 ㅋㅋㅋㅋㅋㅋ

고기 비쥬얼이 정말 ... 햐
또 먹고 싶은 콩불... 정말 맛잇습니다
진정한 밥도둑 콩불

 

콩불 맛있게 만드는 방법

글을 적으면서 곰곰히 드는 생각은 한가지 였습니다

콩불에서 가장 중요한 재료는 고기 입니다 일명 대패삼겹살이죠

이 대패삼겹살에도 좋은 대패삼겹살이 있습니다

 

콩불을 맛있게 드시기 위해서는 신선하고 맛있는 대패삼겹살을 꼭 쓰시길 바라겠습니다

아무리 좋은 레시피와 양념장이라도 재료 자체가 맛이 없으면 완전 낭패이거든요...

 

아래 고기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많이 좋아보입니다 ㅋㅋ

 

좋아보이는 대패삼겹살 고기 ㅎㅎㅎ

 

마지막까지 다 먹은 콩불... 정말 맛있었습니다

 

글을 잘 읽으신분들은 아시겠지만 고기에서 물이 안나오려면 저온에서 오래 볶으시면 안되고 중강불로 빠르게 볶아 주셔야 합니다 

육즙이 빠지면 안되거든요 고기에 생명은 육즙!!!!

잘 읽어보시고 맛있게 만들어 드시길 바라겠습니다 ㅎㅎㅎㅎ

이상 콩불이였습니당 

 

집들이 음식으로도 콩불 하시면 매우 좋습니다

가심비가 최고 이거든요 집들이음식 콩불 추천드립니다 ㅎㅎ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