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수정동 상미 로컬맛집 명태의 모든 것... 부모님 모시고 오기좋은 식당 효도식당

글센스 2023. 3. 8. 22:10
반응형

수정동 상미식당

오늘 포스팅할 업소는 수정동에서 꽤 유명한 상미라는 업소입니다

간판에서부터 명태의 모든 것이라고 적혀있네요 ㅎㅎ

사실 명태 전문점은 거의 보지 못해서 기대반 설렘반으로 입장했습니다 

하얀 간판으로 가게 외관이 깔끔하네요
명태는 고단백질 식품이다!!!!!

황태란?

황태 구이 전문점답게 아주 크게 황태란 무엇인지 걸려 있습니다
황태란 내장을 빼낸 명태를 얼음장처럼 차고 깨끗한 물에 씻어 공기가 맑고 눈이 많이 내리는 적어도 2달간은 밤기온이 영하 10도 이하의 기온차가 심하며 바람이 세게 부는 고산지역에서 12월부터 4월까지  생산한 것이고 하네요

 

즉 정리하자면

황태는 명태를 깨끗이 씻어 말린 거 같습니다? ㅎㅎ

상미식당 메뉴판

 

상미 식당 메뉴판이며 가게는 제법 컸으며 테이블은 10개는 넘어 보였습니다 ㅎㅎ
저희는 황태구이정식도 먹고 싶고 황태찜도 먹고 싶어서 2개다 시켰습니다 ㅎㅎ
주문 후 밑반찬이 나오는데... ㅎㅎ

어마어마합니다 ㅎㅎ 특히 백김치부터 명란까지ㅋ

군침이....

 

밑반찬만 해도 밥 두 그릇은 먹을 거 같았습니다

그리고 나온 메인 디쉬

황태구이정식 밑에 버섯이 있습니다 ㅎㅎ 은행 몇알도
황태찜 아귀찜 베이스라고 하는데 꽃게도 들어있었다는

 

일행 들과 정말 맛있게 음미하면서 먹었는데 한참을 먹고 나니 테이블 옆에 이런 액자가....

 

대표님이 좋은 일도 많이 하시네요

그렇게 공깃밥 추가해서 쓱싹쓱싹 먹고 난 뒤 조금 궁금한 게 생겨서 여쭤보니

밤에는 장사를 안 하시고 4시나 5시 되면 마치신다고 하네요 ㅎㅎㅎ

일요일은 쉬시고요 대표님이 나이가 조금 있으셔서 ^^;;

그렇게 맛있게 먹고 나왔습니다

수정동에 상미 음식점을 생각해 보면 부모님을 모시고 오기도 좋고 계모임 및 모임장소로도 좋은 거 같아요

실제로 단체도 40명씩 저녁에 예약을 하면 그때는 장사를 한다고 하네요

그렇지만 대부분 일찍 마치고 일요일은 장사를 안 하다 보니 생각해 보시고요 ㅎㅎ

돼지고기 소고기 육류가 질리고 무엇인가 특별한 것을 드시고 싶으시다면

황태구이집 명태의 모든 것 수정동 상미를 조심스럽게 추천합니다 ㅎㅎㅎㅎ

이상 내돈내산 상미였습니다

(수정동에 숨은 맛집 부산진역 숨은맛집 규봉카레도 꼭 한번 드셔보세요 카레 맛집이 부산에 있습니다)

사장님이 많이 친절하세요!!

 

2024.02.20 - [맛집] - 부산 카레 맛집 규봉카레 수정동 부산진역 찐 맛집

 

부산 카레 맛집 규봉카레 수정동 부산진역 찐 맛집

규봉카레 사실 음식은 너무나 많고 다양하게 있지만,,, 카레맛집은 잘 들어보지 못했습니다 카레 야구선수 이치로가 좋아한 카레 자신의 성공 요인으로 카레를 뽑기도 했죠 수십년간 먹어온 카

jhlif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