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전국에서 제일 뽀얀곰탕집 (개인피셜ㅋㅋ하지만확신!!) / 해운대 거대곰탕

글센스 2023. 5. 19. 23:05
반응형

거대곰탕 소개

부산 해운대엔 명품 브랜드마냥 유명한 한우고기집이 많은 편이다

베스트5 안에는 들어갈 거대갈비에서 운영하는 거대곰탕

무슨 음식 제일 좋아해? 누군가 물어본다면 곰탕!

이라고 대답하는 나에게 백점짜리 식당이다

 

내부 분위기는 이렇다

전체적으로 안정감있고 살짝어두운 조명이 손님을 고급스럽게 맞이하는 느낌이다

매우 길다란 12인석 테이블과 혼밥하기 좋은테이블이 어우러져있다

매번 갈때마다 느끼지만 12인석 테이블은 뜬금없는 느낌이다 옆테이블인듯 아닌듯한 느낌 ㅎㅎㅎ

나무테이블인데 금가있는? 벌어져있는? 부분으로 음식물이 들어갈까봐 조마조마 한다 ㅎㅎ 

 

메뉴판

거대곰탕 메뉴판

거대곰탕 오픈때부터 계속 방문했던 거대곰탕러버로서 다양해진 메뉴에 눈이 즐겁다

초기엔 국물에 말아서 나오는 토렴식으로 음식이 서버 되었는데

대부분의 사람들이 따로국밥에 익숙해져서인지 어느순간 선택가능으로 바뀌었고

또 어느날부턴 토렴식이 메뉴판에서 사라졌고 밑에 짧은 한줄로 바뀌었다

아무래도 나도 따로국밥이 좋다

 

평균적인 곰탕금액보다 높은데 먹어보면 이유를 알수있다

다르다 진짜 다르다

국물의 깊이가 다르고

국물의 농도가 다르다

진하다 맛있다 진짜 맛있다

글 쓰면서도 또 먹고싶다

 

고기곰탕(뽀얀곰탕)에 자가제면사리 추가

 

육수의 깊이가 사진에 안담겨서 속상하다ㅠㅠ

쫑쫑 썰어진 대파가 따로 제공 되는데 항상 다부어서 먹는편이다

곰탕에 대파는 바늘과 실같은 존재인듯 ㅎㅎ

 

고기가 제법 커서 잘게잘게 찢어 먹었다

고기도 한가득

거대곰탕 내돈내산 후기

느끼할수 있는 곰탕을 계속 먹을수 있게 도와주는 일등공신

김치랑 깍두기 맛을 매 방문때마다 유지하는게 정말 신기하다

그것도 비법이라면 비법이겠지?

특히나 거대곰탕과 함께 먹어서 더 맛있는 김치와 깍두기다

곰탕 말고 그냥 집밥이랑 같이 먹어본적이 있는데 집밥이랑 여기김치랑은 조화롭지가 않더라

거대곰탕만을 위한 김치랄까 ㅋㅋ

 

자가제면 사리

항상 빠지지않고 시키는 사리

자가제면이라 일반 국수면과는 다르다

좀더 도톰하고 쫄깃한 식감이 있긴 한데 

밀가루식감이 강해 크게 호감은 아니다

그래도 안시키면 섭섭한 자가제면 사리 ㅎㅎㅎ

전분으로 인해 국물퀄리티가 떨어지는걸 걱정해서인지 따로 토렴되어져 나온다

사리 하나하나 신경쓰는 느낌이라 그게 더 좋게 와닿았던것 같다

개발자의 배려와 세심함이 많이 느껴지는 식당이라 참 좋다

 

해운대곰탕 거대곰탕

국물에 넣어먹는 아주 미세한간마늘을 함께 주시는데

넣어먹으면 국물의 풍미가 더 깊어진다

소소한 팁을 드리자면 처음에는 기본국물로 먹다가 중간즈음 간마늘을 넣으면

전환된 국물 분위기로 재미난 식사를 할 수 있다

 

여러모로 좋아하는 식당이다 

자주 갔었는데 코로나 이후로 외식을 자제하면서 잊고 살았다가

다시 자주 가고 있다 ㅎㅎㅎㅎㅎ

 

해운대 곰탕집으로 강추강추

 

2023.06.28 - [맛집] - 고농소머리국밥 해운대 본점 방문후기 소머리탕, 소육개장, 소수백이 있다?????

 

고농소머리국밥 해운대 본점 방문후기 소머리탕, 소육개장, 소수백이 있다?????

오늘 소개해드릴 음식점은 고농 소머리 곰탕입니다 해운대 피플 사이에서 이미 맛집으로 유명하죠 맑은고 농사농 고농!! 소머리 곰탕 그럼 해운대본점 방문후기 시작해보겠습니다~~~!!!! 고농소

jhlif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