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고농소머리국밥 해운대 본점 방문후기 소머리탕, 소육개장, 소수백이 있다?????

글센스 2023. 6. 28. 17:57
반응형

오늘 소개해드릴 음식점은 고농 소머리 곰탕입니다

 

해운대 피플 사이에서 이미 맛집으로 유명하죠

 

맑은고 농사농 고농!! 소머리 곰탕 그럼 해운대본점

 

방문후기 시작해보겠습니다~~~!!!!

 

 

고농소머리곰탕 이만 원 이상 배달됩니다 인상적이네요 ㅎㅎㅎ

 

고농 소머리 곰탕 위치

부산 해운대구 해운대로 483번 길 2-21 편의점 안쪽

 

여기에 있습니다

 

고농소머리곰탕 주차장은 없고 근처 눈치껏 주차를 하셔야 합니다 ^^^ ㅎㅎㅎ

 

 

우선 메뉴는 간단합니다

 

고농 소머리 곰탕 메뉴

소머리탕(국내산) 10,000 소수육탕 13,000원 소육개장 11,000원 소수백 15,000원 도가니탕 15,000원이고요

 

소머리 수육(국내산) 중 35,000원 대 40,000원

 

도가니수육 35,000원 대 40,000원입니다

 

수육, 도가니 반반 중 35,000원 대 40,000원

 

소머리장육 중 35,000원 대 40,000원입니다

 

 

신기한 게 동동주를 파네요 한 되 10,000원 반되 5,000원

 

저는 지인들과 함께 수육도가니 반반 대자를 주문했습니다 ㅎㅎㅎ

 

군대에서 먹은 소머리국밥이 아직도 잊히지 않는데.... 정말 오랜만에 부산에서 수육, 도가니를 먹네요

 

 

여기서 잠깐 소머리 곰탕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자면

 

소머리곰탕 효능

1. 예로부터 소머리 곰탕은 기가 허약한 사람이 섭취하면 기를 보충해 준다고 알려져 있다

2. 고단백 저 콜레스트르롤 식품인 곰탕은 씹는 맛도 쫄깃하여 술안주로 먹으면 알코올분해, 위벽보호, 소화촉진 등의 작용에 매우 좋다

3. 고려사 기록에 의하면 허약한 몸을 추스르고 원기를 회복하는데 효능이 있으며 기운을 돋우고 비장과 위를  튼튼하게 해준다고 한다

4. 그리고 오장을 보호하며 어지럼증, 피부미용, 피로해소에도 효능이 있다고 한다

 

정갈하게 밑반찬 나오고요 드디어 반반 도가니 수육 대자가 나옵니다

 

 

도가니도 맛있어 보이지만 수육도 맛있어 보이지만 대충 흩나리는 파가 ㅎㅎㅎㅎㅎㅎ

 

떠먹으라고 이렇게 국물도 뜨겁게 뚝배기에 나옵니다

 

고농 소머리곰탕 후기

다양한 부위별로 밑반찬과 함께 먹으니 군대생각도 나오고 매우 좋았습니다

 

하지만 전반적으로 아직 국밥은 못 먹어봤지만 가격대비 만족도는 조금...

 

그 이유는 그날 당일만 그랬는지 모르겠지만 조금 흐물흐물했습니다 ㅎㅎㅎ

 

뭐 더 오래 삶으시거나 그럴 수도 있기 때문에 ㅎㅎ

 

그래도 오래간만에 먹는 소머리라서 정말 야무지게 다 먹고 나왔습니다 

 

개인적으로 동부산 쪽에 소머리 음식점이 많이 없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사실 다루기가 어렵다 보니 ㅎㅎㅎ

 

그런 점을 생각해 보면 소머리국밥 소머리 수육 부산에서 생각나신다면 혹은

 

어르신을 모시고 식사를 해야 한다면 추억의 소모리국밥 도시로 한 번쯤 오시면 괜찮을 거 같습니다

 

고농소머리곰탕 본점은 해운대 롯데아파트 앞에 있습니다 ㅎㅎㅎ

 

주차는 대신 센스 꺼 하셔야 합니다

 

몸이 허약하거나 뜨거운 돼지국밥 말고 뜨거운 소머리국밥이 당기신다면

 

고농 소머리국밥 한번 드셔보세요~~~!!!!!!

 

 

 

곰탕의 효능

1. 가마솥에서 푹 끓여낸 곰탕은 뼈와 살이 시간과 함께 녹아내려 뽀얀 국물로 재창조된 맛이다

2. 곰탕은 설렁탕과 함께 한식 중 국물 요리를 대표하는 음식이다

3. 쇠뼈의 시원한 맛과 한우 고기의 부드럽고 담백한 맛을 동시에 지닌 곰탕은 단백질과 칼슘이 풍부해 기력을 돋우는 데 최고로 뽑힌다

 

도가니의 효능

1. 뼈 건강에 매우 좋습니다

2. 보양식으로 원기회복에 좋습니다

3. 갱년기 여성 골다공증에 좋습니다

4. 콜라겐으로 인해 피부모습에 매우 좋습니다

 

2023.11.10 - [생활정보] - 집에서 장어 프라이팬에 굽기 집에서 장어구이 만들기 (내돈내산 장어 싸게 먹기)

 

집에서 장어 프라이팬에 굽기 집에서 장어구이 만들기 (내돈내산 장어 싸게 먹기)

집에서 장어구이 해 먹기 요즘 몸이 허기지고 기력이 없다고 와이프에게 말을 하자.... 아이 때문에 음식점 가는 것도 힘들고... 집에서 한번 장어를 구워 준다고 해서 장어를 인터넷으로 주문했

jhlif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