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집에서 장어 프라이팬에 굽기 집에서 장어구이 만들기 (내돈내산 장어 싸게 먹기)

글센스 2023. 11. 10. 15:05
반응형

집에서 장어구이 해 먹기

요즘 몸이 허기지고 기력이 없다고 와이프에게 말을 하자....

아이 때문에 음식점 가는 것도 힘들고...

집에서 한번 장어를 구워 준다고 해서

장어를 인터넷으로 주문했습니다...

반신반의하며 택배로 온 장어가....

 

 

 

너무너무 컸습니다 찐찐 진짜 컸습니다

 

장어구이를 프라이팬에 할지 에어프라이기에 할지 고민 끝에

프라이팬에 하기로 마음 먹고 후라이팬에 장어 굽기 프로젝트에 들어갔습니다

 

후라이팬에 장어 굽는 방법

1. 식용유를 절대 사용하면 안 됩니다 

2. 장어의 등부분부터 중불로 노릇노릇해질 때까지 구워줍니다

3. 앞뒤로 잘 구워주되 잘린 단면까지 세워가면서 잘 구워줍니다

장어는 두껍기 때문에 안까지 잘 익혀주셔야 합니다 그러므로 환풍기, 환기를 잘해주셔야 합니다

또한 기름이 많은 음식이기 때문에 프라이팬의 경우 기름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키친타월 등을 이용하여

잘 구워주셔야 합니다

 

 

장어구울 때 주의사항

장어구울때 주의사항은 속까지 확실히 익혀야 된다는 것입니다

모든 표면이 다 빠싹 익을 때까지 잘 구워야 합니다

이때부터 입맛이 고이기 시작했습니다... 장어라니~~~ ㅎㅎ

 

 

장어 소스 등은 장어구입시 다 들어가 있습니다 (생강도 포함)

 

집에서 장어구이를 해 드실 때 준비물은 장어 구입 시 소스 등은 다 들어가 있기 때문에

깻잎, 마늘, 파저래기 정도 준비해 주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꼬리부터 야무지게 백김치까지 정말 한없이 먹는데... 정말 기력이 회복되는 것처럼 맛있었습니다

장어는 역시 보양음식이었습니다

또한 처음 집에서 장어구이를 해봤는데 이제부터는 집에서 해 먹어도 될 정도로 그렇게 어렵지는 않았습니다

또 생각나는 그 맛... ㅎㅎ

 

장어 맛있게 먹는 방법

보통 장어를 먹을 때 생강채만 생각을 하시는데 잘 익은 김치, 깻잎, 파김치 등과 함께 먹어도 정말 맛있습니다. 또한 데리야끼 소스를 이용하여 양념장어구이를 해 먹어도 맛있습니다

 

 

한번 구워봤기 때문에 이제는 아주 쉽게 장어를 굽기 시작합니다 ~~ 지글지글

사실 장어만 계속 먹어서 와이프가 비빔면을 해서 같이 먹었습니다

장어와 같이 먹으면 좋은 음식으로 비빔면 추천드려 봅니다 ㅎㅎ

 

 

벌써부터 군침이 돕니다...

왜냐하면 정말 맛있었거든요...

꼬리도 먹고 정말 야무지게 다시 먹방을 시작해봅니다

장가는 잘 간 거 같습니다.. ㅎㅎ

 

 

두 마리째 먹을 때에는 사진이 조금 흔들렸네요.. 중간에 굽는다고 지쳐서 그랬는가.. ㅎㅎ

집에서 장어 먹으실 때 꿀팁을 드리자면

야채를 많이 준비해 주시고 양파 등 같이 먹으면 좋은 음식을 많이 준비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또한 비빔면도 꼭 같이 준비해 주셔서 같이 드시면 완전 꿀맛이랍니다.

 

장어 복분자

장어 하면 빠질 수 없는 게 복분자인 거 같습니다

정력 하면 생각나는 게 장어 장어하면 생각나는게 복분자인 거 같습니다.. ㅎㅎ

복분자의 경우 너무 달기 때문에 소주와 썩어서 드셔도 좋습니다 (비율은 주량에 맞게...)

장어에 어울리는 술 복분자와 함께 기력 회복 하시길!!! 

 

2023.09.12 - [건강] - 아이 작은 키 키는 권력이다 자녀 키 크게 하는 방법

 

아이 작은 키 키는 권력이다 자녀 키 크게 하는 방법

신장 프리미엄 신장프리미엄이란 말을 알고 계신가요? (키가 크면 좋은 점?) 키는 권력이다 프랑스 사회학자의 말처럼 키는 은근히 신경을 많이 쓰게 됩니다 그러면 오늘은 우리 자녀 키에 대한

jhlif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