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선동 백운집 꿩샤브샤브 부산 몸보신 끝판왕

글센스 2024. 9. 4. 19:37
반응형

우리는 다양하게 몸보신을 합니다

장어를 드시는 분들도 있고 삼계탕을 드시는 분도 있고 염소고기를 드시는 분들 까지

정말 각자 마다 몸보신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늘은 저도 태어나서 처음 먹어본... 난생 처음이였습니다

 

바로 꿩 샤브샤브 소개 해드리겠습니다

 

사실 저도 많이 많이 놀랬습니다

꿩샤브샤브는 첫 경험이였기에...

 

그럼 시작해보겠습니다

 

꿩??? ㅎㅎㅎㅎㅎㅎㅎㅎ 내가 이걸 먹다니?? ㅎㅎ 다시 생각해도 너무 웃긴거 같습니다 ㅋㅋ

 

부산 몸보신 잘하는 식당

우선 제가 오늘 소개 해드릴 식당은 선동에 위치한 백운집이라는 곳 입니다

이미 많은 분들도 알고 있지만...

 

선동은 개인적으로 부산에서 영양보충하러 몸보신 하러 많이들 찾는 지역 입니다

 

또한 회사 회식 장소로도 워낙 유명해서 다들 아실거라 믿습니다. ㅎㅎ

그럼 백운집 소개도 잠시 해드리자면...

 

야외 평상도 엄청 길게 있습니다 ㅎㅎㅎ
백운집 본관 모습 저는 실내에서 먹었습니다 날이 더워서.. ㅎㅎㅎ
평상 + 족구장 더이상 말 안하겠습니다...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그럼 이제 백운집 메뉴판을 그래도 잠시 보여드리자면...

어차피 꿩 샤브샤브를 먹을 거지만..

 

종류가 엄청납니다.. ㅎㅎㅎ

선동 백운집 메뉴판

오리, 닭, 꿩 종류별로 찜, 탕, 백숙 샤브샤브까지 불고기 훈제까지 정말 종류가 많습니다

또한 향어회, 메기탕, 잉어찜, 민물장어구이까지... 종류가 엄청 많습니다

 

 

그럼 저희는 꿩샤브샤브 계획대로 바로 주문해봤습니다

 

난생 처음본 꿩고기... ㅎㅎㅎ
샤브샤브 육수까지.... ㅎㅎㅎ

 

꿩이 담겨져 있는 육수 입니다

 

꿩 샤브샤브 먹는방법

1. 채에 꿩 샤브샤를 담급니다

2. 색이 변하면 건져냅니다

3. 야채와 함께 기호에 맞게 양념과 함께 먹습니다

 

순서대로 사진입니다... ㅎㅎㅎㅎ

 

개인적으로 꿩 샤브샤브 맛은.....

정말 오묘했습니다

 

 

이게 닭고기 맛도 아니고 오리고기 맛도 아니고 하지만 맛있었습니다

 

정말 비린내 이런거 전혀 없고.... 여성분들도 정말 좋아할만한 음식이였습니다

 

이렇게 소스에 찍어서 먹어보면... 꿀떡꿀떡 넘어갑니다 ㅎㅎ

 

ㅎㅎㅎㅎ 야채와 함께 먹어도 맛있습니다

 

장아찌와 함께 먹어도 ㅎㅎㅎㅎ

 

이제부터 점점 고기 양이 늘어나는게 보이시죠?? ㅎㅎㅎ

 

처음에는 소심해서 조금만 데쳐서 먹다가 세번 먹어보닌깐 별거 없드라구요

고기 많이 넣어서 데쳐서 계속 먹는데 정말 맛있었습니다

 

꿀떡꿀떡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진짜 꿩 맛은... 처음보는 맛이였지만 맛있었습니다

 

다음으로는 칼국수 사리면을 넣어서... ㅎㅎㅎㅎㅎㅎ

 

칼국수 사리면을 바로 먹은이유는 선동 백운집 오리불고기 맛도 보기 위해...

 

1차전은 꿩샤브샤브 + 칼국수사리 + 오리불고기를 먹어보기 위해.. ㅎㅎㅎ

 

국물이 정말 끝내줍니다... ㅎㅎㅎ

 

꿩고기는 저지방 고단백이라서... 다이어트에도 좋구요

 

특히 철분과 아연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다양한 미네랄도 많다고 하네요

 

개인적으로 정말 보양음식라고 생각합니다

 

국물을 먹었는데 진짜 맛있었거든요...

 

백운집 오리불고기 ㅎㅎㅎ 양념 색깔 한번봐주세요 ㅎㅎㅎㅎ

 

 

2차전 오리불고기 시작

 

역시 꿩요리가 맛잇는집은 오리불고기도 맛있었습니다

 

오리불고기 시작~~~

 

오리불고기는 깻잎에 반드시 싸먹어야 합니다

 

오리불고기 이후 밥은 국룰인거 아시죠??? ㅎㅎㅎ

 

술이 정말 술술술 넘어갑니다.. 진짜 술술술 넘어갑니다

 

정말 배불배불 하게 식사를 마칠 수 있었습니다

 

선동백운집은 처음 와봤는데...

 

사실 태어나서 선동도 처음와봤는데 개인적으로 가족들과 다시 오고 싶을 정도로 맛있었습니다

 

좋은 공기도 마시고 힐링도 하고..... 리프레쉬 할 수 있는 장소인거 같습니다

 

 

뷰가 정말... 좋습니다

 

2층에서 바로본 전경....

 

2024.08.22 - [맛집] - 거대갈비 점심특선으로 가야하는 이유 족편맛집

 

거대갈비 점심특선으로 가야하는 이유 족편맛집

거대갈비 점심특선후기부산에 해운대암소갈비와 함께 양대주축으로 고급 소고기집으로 정평이 나 있는 거대갈비해운대암소갈비 vs 거대갈비 많은 업체가 있지만사실... 손님은 압도적으로 해

jhlif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