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인의 질환 탈모!!!
남녀노소 가릴 것 없이 탈모에 대한 스트레스는 정말 엄청납니다
어느 날 갑자기
내가 탈모인가???
갑자기 머리카락이 왜 이렇게 빠지지?
이 생각을 하기 시작하면 혼란스럽고 당황하게 됩니다
하지만 여기서 잠깐!!!
무엇이든 무슨 문제를 생각할 때 반드시 순간적인 감정이 아닌 이성적으로 냉정하고 판단을 해야 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질병의 경우 더 그렇게 해야 합니다.
그것은 바로 탈모인지 아닌지 한번 생각을 해보자입니다
탈모진실
즉, 제가 하고 싶은 말은 이것입니다.
탈모에 대해서 우리가 무작정 병원을 가서 상담을 받는 것도 중요하지만....
여기서 중요한 것은
탈모에 대한 기준을 내가 정확히 알고 질병에 대한 접근을 하고 있는지
아니면 감정에 휩쓸리는지 생각을 해봐야 된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사실 시각적인 것만 보고 생각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탈모 자가진단 방법
탈모진단 방법은 6개월 동안 추이를 지켜보고 판단을 해야 합니다.(초기 증상의 경우를 일컫습니다)
즉, 머리숱이 풍성하고 두꺼워 보이는 경우라도 6개월 뒤에 다시 검사를 하였을 때 점점 숱이 얕아지고 얇아진다면 이것은 탈모로 보는 게 맞습니다
반대로 머리숱이 적고 얇을지라도 6개월 뒤에도 숱과 굵기가 그대로라면 그 사람은 탈모가 아닌 정상으로 보는게 맞습니다
즉 탈모에서 만큼은 시각적인 것보다는 정확한 데이터로 이야기를 해야 합니다
동시에 이 말은 탈모에서 자가진단만큼 위험한 게 없습니다
적어도 탈모진단은 최첨단 장비로 일정한 간격을 두고 검사를 받아야 하는 게 중요합니다 (육안 절대금지)
탈모병원 차이 나는 이유
이제 어느 정도 감이 오셨나요?
탈모진단에 대한 정확한 기준과 판단을 가지게 되었다면 이제 병원에 가셔서 우선 탈모인지 아닌지 검사를 받으시면 됩니다. 여기에서 참 재밌는 일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날 여러 가지 이유 등으로 탈모 소견이 달라질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기계차이, 조명, 컨디션 등)
이러한 이유 때문에 동일 환자를 A의사는 탈모가 아니다 B의사는 탈모다 하는 경우도 생깁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자면 이러한 일을 방지하고 소중한 돈을 아끼기 위해서는 반드시 첨단 장비로 일정한 간격을 두고 검사를 받으셔야 합니다.
최근에는 정말 좋은 기계들이 많이 생겼습니다. 옛날처럼 눈으로 대충 진단하는 것이 아닌 정확한 데이터로
동일면적에 모낭이 몇 개가 있는지? 모낭 1개당 머리카락이 몇개 자라고 있는지 다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탈모 약 먹기 전 주의사항
탈모는 바르는 약, 먹는 약, 모발이식술까지 탈모치료는 종류도 많고 먹는 약의 경우 부작용까지도 있습니다
한번 생각을 해보십시오
탈모가 아닌데 탈모인 줄 알고 약을 먹으면 얼마나 억울하고 황당하겠습니까?
또 탈모가 아닌데 모발이식술을 몇백만 원에서 몇천만 원 주고 하시면 얼마나 억울하고 황당하겠습니까?
반드시 또 한 번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본인 혹은 주변인이 탈모 때문에 고민하고 스트레스를 받으셔서 이 글을 보셨다면
반드시 공유해 주셔서 탈모가 본인이 맞는지 정말 정확하게 검사를 받았는지 확인해 보시라고
전해드리고 싶습니다.
사실 돈도 돈이지만... 먹는 약 같은 경우에는 부작용도 있는 바, 탈모인지 아닌지 유무는 꼭 생각해 봐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탈모 병원 2군데 이상 가보기
탈모인지 아닌지를 떠나서 이 글을 읽으신 분들은 혹은 지인분들 때문에 이 글을 보신 분들은 탈모에 대한 두려움과 걱정을 가지고 있으신 분들이라 생각을 합니다.
사실 탈모는 유전적인 부분도 있습니다. 부모 중에 한분이 탈모 일 경우 50% 확률로 유전이 된다고 하며 부모중에 두분다 탈모일 경우 80% 확율로 탈모 확률이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여기서도 알 수 있듯이 100% 확률은 없다는 것입니다.
설령 탈모로 진단을 받은 경우에라도 반드시 다른 병원 한 군데도 더 가보셔서 다시 한번 최첨단 장비로 검사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시 한번 반복 또 반복해서 말씀드리자면 탈모는 비용도 많이 들고 치료방법도 너무나 다양합니다.
그만큼 생각이 많아지고 고민이 많아지는 정말 어려운 질병입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이라도 다시 한번 탈모로 인한 큰 시술 및 결정을 내리기 전이시라면 다시 한번 원점에서 생각해 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기 때문에 이상 글을 마치겠습니다.
본인 및 주변지인이 탈모로 인한 생각이 많은 상황이라면 반드시 이 글을 공유해 주셔서 도움을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2023.08.23 - [건강] - 탈모초기 증상 원인 치료방법 및 탈모약 총 정리(바르는약, 먹는약, 모발이식)